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Omicron Could Be the Beginning of the End of the COVID-19 Pandemic

Alice Park (40page) 2022-02-14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은 코비드19 팬데믹 종식의 전조일 수도 있다.

오미크론은 덜 치명적이고 전염성은 더욱 높다. 오미크론은 팬데믹의 마지막 단계일 수도 있다.

제레미 루반(Jeremy Luban)이 지난 11월 어느 날, 휴대폰을 통해 오미크론 변이의 유전자 서열을 처음 봤을 때는 새벽 다섯시였다. 그러나 그 이른 시간에도, 매사츄세츠 대학의 바이러스 전문가는 오미크론이 문제가 될 것이라는 것을 바로 알아차렸다.
첫째로, 일부 집계에 따르면 50개 이상의 새로운 돌연변이의 수가 있었으며, 그 중 30개는 백신과 약물이 목표로 하는 주요한 위치에 있었다. 두 번째로, 이 SARS-CoV-2의 새로운 버전은 예측되지 않은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나타났으며 앞선 변이와의 직접적인 연관성도 보이지 않았다.
“마치 만화책의 첫 페이지를 보는데 마블 악당 캐릭터들이 모두 한 데 모여 있는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는 말했다. “그것이 말 그대로 제가 유전자 서열을 봤을 때 말 받았던 느낌입니다. 이 변이에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 하나의 변이에 대응할 수는 있지만, 10개도 더 되는 변이가 한꺼번에 나타난다면?”
다른 공중 보건 당국 관계자들도 루반의 경고를 공유했으나, 오미크론은 다른 모든 악당들처럼 아킬레스건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백신을 접종했거나 이전 변이에 노출된 적이 있는 사람들에게 오미크론 변이는 심각한 질병을 야기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백신 접종을 받지 않았거나 코비드19의 영향에 더욱 취약한 건강 상태의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오미크론이 위험할 수 있지만,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에게 이는 한 줄기 희망이다.
타당성을 확신할 수 없더라도, 이와 같은 한 줄기 희망은 일부 사람들에 의해 불꽃처럼 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