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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You’re Feeling Anxious, Try This 2,000-Year-Old, Neuroscience-Backed Hack

Julia Hotz (21page) 2021-11-22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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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감에 휩싸일 때 시도할 수 있는 신경과학이 입증한 2천년 전의 기술
‘걱정하는 시간’을 따로 내어 일어날 수 있는 가장 최악의 상황을 상상하는 것은 불안감에 휩싸이는 감정을 멈춰줄 수 있다.
2천여년 전, 그를 죽이려고 뒤쫓는 자들에 의한 극심한 고통에 휩싸인 로마의 철학자 세네카는 이러한 생각을 했다.”내게 일어날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은 무엇인가?”
오늘날, 이러한 세네카의 방식에서 영감을 받아 걱정에 휩싸인 뇌를 말 그대로 최악의 상황이 실현된 것을 상상하게 하는 방법은 가장 증거에 기반해 효과적인 불안감을 치료하는 방식이다. 롱 아일랜드 행동심리학(Long Island Behavioral Psychology)의 창립자이자 임상 심리학자인 닥터 레진 갈란티(Dr. Regine Galanti)에 따르면 이 방법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을 마음으로 소환하는” ‘상상 노출’이라는 과학적 용어로 불리운다. 그녀는 이 ‘상상 노출’을 종종 그녀의 치료에서 활용하고 있다.
인지행동치료(CBT)의 일부로서, 상상 노출은 단순한 논리에 근거한다. 불안감은 머릿속에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또한 머릿속에서 가라앉힐 수 있다. 가장 효과적인 불안감 치료는 정신 건강 전문가로부터 장기간에 걸친 치료를 받는 것이지만, 많은 심리학자들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상상 노출을 집에서 시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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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 노출이 강력한 불안감 치료방법으로 과학적으로 입증되기 이천년 전부터, 수많은 그리스와 로마 철학자들은 걱정을 긴 시야로 바라보는 것의 이론적 가치에 대해 직관적으로 알고 있었다.
기원후 64년에 세네카는 그의 친구 루실리우스(Lucilius)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실제로 우리를 파괴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