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The Time for Containment Is Over. Welcome to the Next Phase of Coronavirus

Alice Park (11page) 2020-03-16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봉쇄의 적기(適期)는 지났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모든 유행병은 보건 관계자들이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미생물이라는 보이지 않는 적이 자신들보다 한 수 앞서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을 때 급격히 확산되는 시점이 온다. 이제 우리는 그 시점에 이르렀다. 3월 초 중국에서 코비드-19 감염 사례가 줄어들기 시작하는 사이 이란부터 이탈리아, 한국과 미국에 이르기까지 세계 전역에서 새로운 감염자가 폭증했다.

미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첫 사망자가 나오는 등 사망자 수 역시 증가하고 있으며, 의료인들은 이 질병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할 가능성’, 곧 팬데믹(Pendemic)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현재 중국 본토에서는 코비드-19 감염 건수가 8만 건을 넘어서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13,000건에 달하는 상황에서 그 수치는 매일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코비드-19가 발병한 우한 지역을, 그리고 이후 우한이 위치하고 6천 만 명이 거주하고 있던 후베이 지역을 봉쇄하는 전에 없던 조치를 취할 당시에는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다. 만일 바이러스에 노출되고 감염이 되기에 이른 사람들의 이동을 막으면 질병도 멀리 확산시킬 수 없을 것이라는 기대였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적극적인 여행 제한 조치 역시 마찬가지였다. 1월에 미국 정부는 중국에서 온 수많은 외국인들의 입국을 거부하고, 중국에서 출발해 미국으로 입국한 탑승객들은 특정 공항을 통해 입국하여 체온 검사를 받도록 하는 한편, 열이 있는 승객들은 추가 검진과 감시를 받도록 하는 조치를 시행했다.

하지만 정부와 보건 관계자들이 코비드-19를 통해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