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Angelina Jolie: The Cost of Inaction in Syria is Too High

Angelina Jolie (17page) 2020-03-02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안젤리나 졸리: 시리아에 대한 국제 사회의 행동을 촉구한다.

시리아 내전이 벌어지기 몇 달 전인 2011년, 나는 요르단 국경 지대를 밤 시간에 방문했고 피격의 충격에 휩싸인 시리아인 가족들이 어둠 속에서 피격을 피해 국경을 넘어가고 있었다. 국경 검문소의 한 의료진이 최근 이곳에 도착한 한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그 가족은 부상을 당한 8살의 어린 아들과 폭격으로 절단된 아이의 다리를 가지고 왔다고 했다.

아이의 다리가 폭격으로 인해 심하게 다쳤고, 아이의 부모는 공습을 피해 이곳으로 도주하며 절단된 아이의 다리를 재봉합 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간청했다.

당시, 나는 이러한 이야기가 알려지면 세계의 부유하고 힘 있는 국가들이 폭력을 저지하기 위한 행동에 나서줄 것이라고 믿었다. 하지만, 거의 10년의 세월이 지난 지금에도, 달라진 것이 없는 시리아의 상황은 너무나 비극적이다: 산산이 조각난 어린아이들의 순수; 세속적이고, 다문화적이었던 한 나라에 가해진 돌이킬 수 없는 타격; 수년간의 대답 없는 도움에 대한 간청.

나는 시리아 사태가 본격화된 이후 약 10번가량 그곳을 방문했다. 처음에는, 모두들 희망을 가지고 있었다. 그곳의 사람들은 “부디, 사람들에게 이곳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알려주세요,”라고 말하며 세계에 진실이 알려지면 곧 도움이 있을 것이라고 믿었다. 하지만 이제 희망은 사그러들었고 분노와 생존을 위한 몸부림만이 남았다: 다친 아기를 안아들고 “이 아이가 테러리스트인가요? 내 아들이 테러리스트입니까?”라며 분노하는 아버지의 목소리와 그날의 배급으로 빈약한 식사와 약 중의 한 가지만을 선택해야 하는 가족들의 고통만이 남아있다.

우리는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