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How John Bolton Is Testing the GOP’s Fealty to Trump

Vera Bergengruen (5page) 2020-02-10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존 볼턴은 어떻게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공화당의 충성을 시험하고 있는가

존 볼턴(John Bolton)이 좌파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다. 트럼프 대통령의 전직 국가 안보 담당 보좌관이었던 볼턴은 군사 개입을 주장하고, 여러 조약들을 비난하는 한편 공화당 강경파 우익의 전형을 보여주며 30년 동안 거의 미국 매파의 외교 정책을 선도하는 대변인 역할을 해왔다. 때문에 대통령 측 변호인들이 케이블 TV에서 볼턴에게 ‘좌파의 도구’라는 꼬리표를 붙이고 개인의 윤택한 생활을 위해 수십 년 간 유지해 온 확고한 이데올로기를 팔아치웠다고 주장하는 것은 그들이 둘째 주에 접어 든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 심리를 얼마나 걱정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신호가 되었다.

볼턴이 트럼프 지지자들이 극도로 싫어하는 사람이 된 이유는 간단하다. 볼턴은 폭로할 정보가 있다는 기미를 몇 달 동안 보였으며, 소환될 경우 백악관의 협조 금지에 맞서 트럼프 대통령의 상원 탄핵 심리에서 증언하겠다고 1월 6일에 밝혔다. 이후 1월 26일에 <뉴욕 타임즈(the New York Times)>는 볼턴이 출간을 앞둔 저서 에서 밝힌 내용을 보도했다. 민주당의 정적(政敵)이 저지른 부정(不正) 수사에 협조하기 전까지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원조를 유예하겠다고 트럼프 대통령이 볼턴에게 개인적으로 말했다는 것이다. 갑자기 볼턴이 민주당이 제기한 첫 탄핵 기소 항목의 주요 혐의에 대해 증언을 할 만반의 태세를 갖추게 되었다. 그의 책 제목에서 비꼬는 투로 언급되었듯 그가 그 방에 있었다.

트럼프 대통령이 재임 중인 가운데 볼턴은 현재 의회 내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자들의 충성도를 시험하는 최고 수위선을 대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