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Stephen King on Doctor Sleep, Donald Trump and Why He Often Writes About Children

Peter Allen Clark(52page) 2019-11-18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닥터 슬립(Doctor Sleep)>과 도널드 트럼프, 그리고 그가 어린이에 관한 글을 자주 쓰는 이유에 관한 스티븐 킹(Stephen King)의 이야기

베스트셀러 소설가가 자신의 저서를 각색하여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자신의 생각, 그리고 어린이에 관한 이야기를 자주 쓰는 이유에 대해 <타임>에 털어놓았다.

<닥터 슬립>의 각색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나?

정말 좋다. 그는 <샤이닝(The Shining)>의 속편인 스토리를 가져다가 스탠리 큐브릭(Stanley Kubrick) 감독의 <샤이닝>과 매끄럽게 연결시켰다. 이것이 아마도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가 이 작품을 꼭 제작하고 싶었던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난 늘 큐브릭의 영화는 오히려 차갑고, 마이크 플래너건(Mike Flanagan) 감독은 그 영화가 활기를 띄게 만들었다고 느끼고 있다.

본인의 작품 중 2019년 한 해에만 7편의 작품이 각색되었다. 성공적인 각색을 위해 무엇이 필요할지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대부분의 경우 장편 소설보다는 단편 소설이 더 성공했었다고 생각한다. 영화 제작자들은 이런 식으로 스토리에 훨씬 더 많이 집착할 수도 있다. 내가 들려주는 스토리에 더 많이 집착할수록 영화가 더 크게 성공할 거라고 생각한다. 너무 건방진 소리인가?

시청하는 TV 프로그램 중에 최근 즐겨보는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요즘 보고 있는 네트워크 쇼는 ABC 방송사의 <이머전스(Emergence)>인데 시청률이 그다지 높지 않아서 제작을 중단할까봐 무서워 죽겠다. 빌리 밥 손튼(Billy Bob Thornton)이 출연하는 <골리앗(Goliath)>이라는 드라마도 보고 있다. 첫 두 시즌도 좋았는데 세 번째 시즌은 데이비드 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