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I Wake Up Happy.’ Disney CEO Bob Iger on How to Fire Humanely and His Plans for Retirement

Belinda Luscombe(52page) 2019-10-14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 기분 좋게 일어났습니다.’ 인도적인 해고 방법과 자신의 은퇴 계획에 대한 디즈니 CEO 밥 아이거의 이야기

■ 크나큰 즐거움과 인도적인 해고 방법, 책상에서 껌을 떼는 작업을 통해 얻은 것에 대한 디즈니(Disney) CEO의 이야기

-비즈니스 리더십을 다룬 도서들은 이미 많이 있다. 당신의 자서전 이 이들과 다른 새로운 점은 무엇인가?

스토리텔링 비즈니스에 몸을 담고 있고,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좋은 이야기들이 많다보니 좀 덜 무미건조하고 덜 사업적인 방식으로 젊은이들에게 조언을 전해줄 수 있는 이야기가 담긴 책을 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제일 힘겨웠을 때로 상하이에 새로운 놀이공원을 개장했을 당시 디즈니 공원에서 2살 된 레인 그레이브스(Lane Graves)가 악어에 희생되었던 때를 꼽았다. 이 사건을 통해 어떤 교훈을 얻었나?

근본적으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업계에 있다 할지라도 매일이 늘 행복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정신 건강 문제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던 아버지를 저녁 식사 자리에 모셔서 당신 눈에는 아버지가 성공한 인생을 사셨다고 말했다고 적었다. 아버지의 반응은 어땠는가?

고마움을 말로 표현하시거나 내 말을 이해하셨다는 표현을 하시지는 않았지만 내 말이 아버지께 의미 있는 말이었음은 알 수 있었다.

-당신의 직업의식은 전설적이다. 이는 타고나는 것인가? 아니면 누구나 직업의식을 계발할 수 있는 것인가?

내 생각엔 타고난 것과 필요성, 그리고 그저 실천하는 것이 조합된 것 같다.

-그렇다면 어느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