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How to Get To Sochi

By Megan Gibson(48page) 2013-12-16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소치 올림픽을 향해

동계올림픽 개최국 러시아

미국 올림픽팀은 2014년 동계 올림픽(2월 7~23일) 참가를 위해 러시아 소치에 도착함으로써 러시아 땅에서 올림픽 메달을 놓고 경쟁하는 최고의 미국인들이 되었다. 1980년에는 모스크바가 하계 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되자, 미국을 비롯한 50여 개국은 소련의 아프가니스탄 침공에 반대하는 뜻으로 올림픽 참가를 거부했다. 내년 올림픽도 역시나 논쟁의 대상으로 떠올랐다.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는데다(약 5백억 달러로, 역사상 최고 비용이 소요된 올림픽), 러시아의 동성애 반대 법안이 해외에서 비난의 도마 위에 오른 상황이다.

그래도 러시안 곰(Russian Bear: 러시아인을 지칭하는 속어)들은 올림픽 개최국으로서의 사명을 톡톡히 다하고 있다. 소치는 흑해 연안의 여름 휴양 마을 소치를 ‘겨울 동화의 나라(winter wonderland)’로 탈바꿈시켰다. 주최 측은 슬로프 구축을 위해 눈을 퍼다 나르고, 흑해 연안에 4만 석 규모의 경기장을 지었다. 심지어 올림픽 성화봉송 구간이 무려 64,375km로서 동계올림픽 사상 최장 거리를 기록할 전망이다. (소유스 우주선에 실려 우주정거장으로 운송된 성화로 우주공간에서 성화봉송이 펼쳐진다.) 개막식에 맞춰 성화가 소치에 도착하면, 지난 1980년 많은 나라에 버림받았던 러시아가 드디어 스포츠계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기쁨을 만끽하게 될 것이다.

월드컵 개최국, 브라질

2014년 FIFA 월드컵은 브라질 최대 도시 상파울루에서 시작된다. 한 달간 12개 도시를 순회하며 펼쳐지는 토너먼트 경기에서 광적인 축구 애호가들은 브라질 동해안 바이아(Bahia) 주의 사막이나 판타나우(Pantanal) 습지의 야생동물을 만나고, 7월 13일 결승........